The RED : 최고제품책임자(CPO) 윤희경
최근 PO 직무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시장의 정보는 많지 않죠.
지금까지 겪었던 경험을 바탕으로 프로덕트를 고민하는 분들을 위한 강의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NCSOFT, 쿠팡을 거쳐 야놀자와 데일리호텔의 CPO가 되기까지
14년 이상 프로덕트를 관리하면서 겪었던 경험과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나의 서비스, 나의 프로덕트를 개선할 수 있는 방법들을 알려드립니다.
by 윤희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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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제품책임자(CPO)
윤희경
연 평균 70% 이상의 초고속 성장으로 1조 이상의 기업가치를 인정받은 국내 7번째 유니콘 야놀자
입사 후 야놀자 내의 프로덕트 시스템을 전면 개편하고 M&A 이후의 프로덕트 또한 총괄하며 매년 약 2배의 성장을 만든 CPO
프로덕트 오너 시스템 전면 개편, 비즈니스 분석(BA) / 프로덕트디자인(PxD) / 사용자 경험(UX) 리서치 팀을 신설, 사용자의 페인포인트 해결 중심 기획 등 최고제품책임자(CPO)인 윤희경 연사가 야놀자에서 만들어낸 변화는 수도 없이 많습니다. 그 결과 서비스 초창기 숙박 예약 서비스에서 국내 최고의 여가 앱 및 레저/호텔/숙박 등을 아우르는 글로벌 기업 야놀자로 성장했습니다. 야놀자의 수 많은 프로덕트를 총괄하던 연사는 현재 작년 9월 인수한 데일리호텔의 프로덕트를 맡아 야놀자와는 또 다른 프리미엄 라이프/레저 프로덕트를 구축하는 일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쿠팡의 Checkout 대기시간을 400% 감소시켜 주문 전환율을 상승시킨 PO"
쿠팡의 Checkout, Order, Cart의 프로덕트를 개선하는 PO로 일하면서 요구사항 분석, 계획, 우선순위 지정, UX 설계 등 전체 프로덕트를 관리하며 프로세스 간소화, UX 개선, 고객 만족 극대화 등을 만들어냈습니다. 이를 통해 대기시간 400% 감소, 오배송 등의 만성적 문제를 해결하고 Checkout 프로세스 개선을 이뤘습니다.
"NC소프트의 대작 게임 속의 모바일 서비스 기획
웹 2.0시대를 상징하던 오픈마루의 스프링노트 프로덕트 매니징"
NC소프트의 온라인 게임 속 커뮤니케이션을 도울 수 있는 NC 메신저, 게임내 아이템 시세조회 서비스 <아이온템> 앱을 개발하고 개발하고 <아이온>, <리니지>, <블레이드 앤 소울> 등의 모바일 페이지를 개발했습니다.
또 NC소프트 산하 오픈마루 스튜디오에서 사용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던 <스프링노트> 서비스를 담당하여 스프링노트 ipod 터치앱을 2008년에 출시하기도 했습니다.
현) 카카오모빌리티 TAG T/F 총괄이사
• 2017 ~ 2021
야놀자 / 데일리호텔 CPO / 야놀자 CPO
- 프로덕트와 프로세스 전면 개선
- PO / BA / UX 팀 빌딩
• 2015 ~ 2017
쿠팡 / Product Owner
- Checkout, Order, Cart
- 프로덕트 오너 기반 업무 시스템
엔씨소프트(NCSOFT)
- Head of Mobile service division & Product Manager
- Product Manager, Springnote team
• 2004 ~ 2005
Carnegie Mellon University
- MSc, Computer Science
Heritage Story
이 강의를 통해
배울 수 있는 주요 포인트를 짚어드립니다.
Brand-new Sight
당신의 시야를 확장시킬
윤희경의 이야기를 The Red에서 만나보세요.
Point 01
프로덕트 매니징 노하우
Point 02
Point 03
Point 04
상세 커리큘럼
1. Overview & PO
독보적인 커리어를 가진 윤희경 CPO님을 소개합니다.
이 강의는 어떤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지, 어떤 내용을 다루는지 알아봅니다.
2. 프로덕트 오너의 역할과 다양하고 복잡한 협업관계
프로덕트 오너는 무엇이며 어떤 역할을 하는지 알아보고
서비스 기획자와 프로덕트 매니저와의 차이점은 무엇인지 배워봅니다.
3. 프로덕트 오너의 자질과 역량 그리고 채용 시 하는 질문들
프로덕트 오너에게 필요한 자질과 역량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요?
또 프로덕트 오너에 적합하지 않은 기획자의 유형에 대해서도 알아봅니다.
4. 고객을 이해하는 가장 중요한 도구, Data & Test
왜 Data와 Test가 필요할까요?
Data와 Test의 중요성과 역할을 알아보고 AARRR에 대해서도 배워봅니다.
5. 성공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 Conversion
핵심 지표 중 하나인 Conversion은 무엇이고, 어떠한 퍼널을 가지고 있는지, 단계 별로 Conversion을 보는 이유는 무엇인지 등에 대해 알아보며 하나의 케이스로 회원 가입을 늘리기 위한 방법을 같이 고민해봅니다.
6. Conversion Rate을 극대화하는 강력한 방법 6가지
CTA(Call To Action), ATF(Above The Fold) Optimization 등의 방법을 통해 Conversion Rate을 극대화하는 법을 예시와 함께 배워봅니다.
7. 회사의 본질적 성공 방정식 세우기
BA와 여러 툴의 역할을 이해합니다. 프로덕트마다 주요 지표는 다름을 알고, 자신의 프로덕트에 맞는 성공 방정식을 수립해봅니다.
8. 의도한 대로 행동하는가? UT(Usability Testing)
왜 UT를 해야할까요? 고객이 프로덕트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UT의 종류와 대상, 주의점 등을 알아보고, UT를 효과적으로 하기위한 방법을 배워봅니다.
9. 기능 변경/도입 여부를 결정하는 법 - A/B Testing
무엇을, 어떻게 A/B Testing할 지 배워보고, 몇 가지 실제 케이스를 통해 내 프로덕트에는 어떻게 적용할 지 고민해봅니다.
10. Product Roadmap, Backlog
User Story와 AC, Product Roadmap과 Backlog, Grooming의 개념을 이해하고 배워봅니다.
11. 고객 중심의 Prioritization(우선순위)
Prioritization을 세우기 위해 우선시 해야하는 가치와 스스로 해야할 질문들을 배워보고, MoSCoW와 같은 Prioritization Techniques을 배워봅니다.
12. 문제를 공유하고, 솔루션을 찾기 위한 협업 방법
프로덕트 오너의 협업 대상은 어떤 사람들이 있는지 알아보고, 이러한 협업 구조에서의 프로덕트 오너의 역할을 배워봅니다.
13. 효율적인 미팅과 Written Communication
미팅 준비부터 진행, 이후 f/u까지 효율적인 미팅을 위한 방법을 알아보고, Written Communication의 종류와 포함해야할 내용을 배워봅니다.
14. CPO? / PO와 PO를 꿈꾸는 이들을 위한 커리어 조언
CPO의 주요 업무로는 어떤 일들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또 프로덕트 오너가 좋은 회사를 선택하는 방법과 같은 커리어 조언을 들어봅시다.
그리고 한 걸음 더
강의에 대해 궁금하셨나요?
한 걸음 더 들어가봅니다.
[ 주의사항 및 환불규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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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상품은 기수강생 할인, VIP CLUB 제도 (구 프리미엄 멤버십), 기타 할인이벤트 적용 불가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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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학습기간
- 정상 수강기간(유료 수강기간) 최초 1개월(30일), 무료 수강 기간은 31일차 이후로 무제한이며, 유료 수강기간과 무료 수강기간 모두 동일하게 시청 가능합니다.
본 패키지는 약 3시간 분량으로, 일 1시간 내외의 학습 시간을 통해 정상 수강 기간(=유료 수강 기간) 내에 모두 수강이 가능합니다.
- 수강시작일: 수강 시작일은 결제일로부터 기간이 산정됩니다. (사전 예약 강의의 경우 1차 강의 오픈일)
- 패스트캠퍼스의 사정으로 수강시작이 늦어진 경우에는해당 일정 만큼 수강 시작일이 연기됩니다.
- 환불금액은 정가가 아닌 실제 결제금액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 수강시작 후 7일 이내, 100% 환불 가능합니다. (단, 수강하셨다면 수강 분량만큼 차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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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시작 후 1/2 경과 후, 환불 금액 없음
※ 패스트캠퍼스 아이디 공유 금지 정책 안내 ※
아이디 공유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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